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다둥이네 섬진강 재첩국 안준안 대표, 다자녀 세대 위한 재첩 기부

600만 원 상당 재첩국 1천 팩 기부하며 다둥이가족 응원

 

[경남도민뉴스=이형섭 기자] 하동군은 지난 2일, 다둥이네 섬진강 재첩국을 운영하는 안준안 대표가 관내 다자녀 세대를 위해 600만 원 상당의 재첩국 1천 팩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다둥이네 섬진강 재첩국은 고전면 신월리에 위치한 재첩전문업체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재첩국을 기부하며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솔선하고 있다.

 

이날 기부한 재첩은 안준안 씨 부부가 직접 섬진강에서 채취하여 세척, 가공, 포장, 판매하는 것으로 뛰어난 품질과 신선도를 자랑한다.

 

안 대표는 “다둥이를 키우는 가장으로써 정성스레 준비한 재첩을 관내 다자녀 세대와 나누고 싶었다. 건강한 재첩국으로 아이들과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도 고품질 섬진강 재첩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주어 감사하다”며, “정성과 마음을 담은 재첩국을 잘 전달하겠다”라고 답했다.

 

기부 물품은 관내 고등학생 이하 자녀가 두 명 이상인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