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BNK경남은행 하동지점, 사랑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480만 원 상당 김장 김치(10㎏) 120박스 기부…취약계층 겨울철 먹거리 부담 덜어

 

[경남도민뉴스=이형섭 기자] 하동군은 지난 9일 BNK경남은행 하동지점이 부군수 집무실을 찾아 480만 원 상당의 10kg 들이 김장 김치 120박스를 전했다고 밝혔다.

 

전달받은 물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 120세대에 가구당 1박스씩 배부될 예정이다.

 

이범철 지점장은 “지역에 기반한 BNK경남은행 하동지점이 겨울철 관내 취약계층의 먹거리 부담을 덜어주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 김치를 준비했다”며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백종철 부군수는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꼭 필요한 물품과 성금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하다. 도움이 필요한 군민에게 고루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하동지점은 올해 폭염 대비 쿨매트(300만 원 상당),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상품권(700만 원), 고향사랑기부금(500만 원) 등을 기부하며 다양한 나눔 사업을 펼치고 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