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7 (일)

  • 구름많음동두천 18.8℃
기상청 제공

창녕군 남지읍지사협, 따뜻한 겨울나기 행복꾸러미 지원 사업 실시

 

[경남도민뉴스=김병현 기자] 창녕군 남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겨울철 저소득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따뜻한 겨울나기 행복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해 겨울 이불과 전기요를 지원하며, 지역 주민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남지읍의 대표적인 특화사업이다.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가구 20여 곳을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대상자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의 어려움을 세심히 살폈다.

 

물품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추운 겨울을 어떻게 보낼지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찾아와 도와주니 정말 감사하다”라며, “덕분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정용환 읍장은 “나눔 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지원이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