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7 (일)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고성군보건소, 2024년 3GO 걷기동아리 활동 우수동아리 시상식 개최

 

[경남도민뉴스=이형섭 기자] 고성군은 12월 26일, 고성군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2024년 걷go 동참하go 건강하go 3GO 걷기동아리활동 우수동아리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3GO 걷기동아리는 3월 동아리 모집을 통해 15개의 동아리가 접수되었으며, 5월부터 11월 7개월 동안 지역 주민 5명 이상이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만들어 주 2회 걷기 모임을 시행했다.

 

12월에는 6개월 이상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보고한 7개 팀, 75명을 대상으로 동아리별 사전·사후 체지방률 증감을 비교했다.

 

평균 체지방률이 많이 감소한 4개 팀(하이건강리더 외)을 우수동아리, 소폭 감소한 3개 팀(오이조 외)을 성실동아리로 선정했으며 시상식에서는 상장 및 부상을 증정했다.

 

심윤경 보건소장은 “걷기동아리 운영을 통해 일상 속 걷기운동이 확산되고 건강동아리가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