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부산 중구 보수동, 재능기부 나눔활동“찾아가는 헤어살롱”추진

 

[경남도민뉴스=김채연 기자] 보수동주민센터는 지난 18일 ‘찾아가는 헤어살롱’사업을 추진하여 중증장애인 등 거동불편 대상자에 대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헤어살롱’은 2025년 새롭게 추진하는 보수동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이미용 기술을 가지고 있는‘한가족봉사단’의 재능기부를 받아 월 1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부 확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몸이 불편하여 미용실 이용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직접 방문하여 머리를 단장해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경애 동장은“지역의 인적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특화사업 추진으로 보다 촘촘한 지역 돌봄체계를 갖추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장애인 투표 참여 독려 캠페인, "포용적 민주주의 실현 기대"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사)한국척수협회 거창군지회가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장애인과 지역민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선거 과정에서 소외되기 쉬운 척수장애인을 비롯한 모든 유권자의 권리 보장과 민주주의 실현을 목적으로 한다. 김경진 지회장은 "선거는 모든 시민이 동등한 권리로 참여해야 할 기본적 의무이자 권리"라며, "특히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가 선거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에서는 장애인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접근할 때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투표소 이동의 용이성, 보조 인력의 지원, 장애인 친화적 투표 환경 조성 등의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와 관련해 김경진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이 투표 장벽을 낮추고 포용적 민주주의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장애인 유권자들이 보다 쉽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선거 과정에서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포함한다. 또한, 장애인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