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8 (수)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2025년 부산 동래구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시행

 

[경남도민뉴스=김채연 기자] 부산 동래구는 오는 27일부터 관내 미취업·미창업 청년들의 취업 능력 개발을 지원하는 2025 동래구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은 청년들이 자신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자격증 시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능력 개발을 촉진하여 보다 나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동래구에 1년 이상 거주 중인(주민등록 주소 기준) 18세부터 39세까지의 미취업 및 미창업 청년이며, 동래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응시료 지원대상 시험은 2025년 1월 1일부터 실시된 토익 등 어학 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 및 국가전문자격으로 1인당 연 1회, 8만 원 이내로 응시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동래구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더욱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전체의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래구 관계자는“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취업능력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청년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