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북구, 제2기 청년 관광 탐험대 모집...온라인 통해 북구 관광자원 소개

 

[경남도민뉴스=최재경 기자] 울산 북구는 제2기 청년 관광 탐험대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 관광 탐험대는 북구의 관광명소, 축제, 로컬맛집 등의 체험후기를 작성하고 나만 알고 있는 숨은 관광자원을 발굴해 온라인을 통해 소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청년 관광 탐험대원은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발히 운영하며, 사진 및 동영상 등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이 능숙한 청년(1986년부터 2006년 출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탐험대원은 6개월 동안 활동하며, 활동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는다.

 

접수는 21일부터 2월 14일까지며,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북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 관계자는 "청년들의 활발한 SNS 활동이 북구의 관광 홍보에 많이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