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부산 영도구 봉래2동, 2025년 설맞이 도시환경정비의 날 운영

 

[경남도민뉴스=김채연 기자] 영도구 봉래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20일 을사년 설을 맞이하여 동 유관단체원, 직원 등 20여 명과 함께 2025년 설맞이 도시환경정비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환경정비에서는 관내 상습 불결지 및 공·폐가에 버려진 무단투기 쓰레기 및 폐기물을 집중 수거하는 등 설 명절을 맞아 방문하는 귀성객과 주민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참여한 단체원들은“버려진 쓰레기들을 수거하고, 수목을 정비하여 깨끗해진 골목을 보니 뿌듯하다.”라며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마을을 보여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강일 봉래2동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함께 해주신 새마을문고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도시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쾌적하고 살기좋은 봉산마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