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6 (금)

  • 맑음강릉 20.3℃
기상청 제공

밀양시시설관리공단, 정보공개 종합평가 2년 연속‘우수’기관 선정

전년 대비 3.21점 상승, 지방공기업 평균보다 4.27점이 높은 점수 획득

 

[경남도민뉴스=나희준 기자]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전국 55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운영 실태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단은 △사전정보 △청구 처리 △고객관리 등 주요 평가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하며 정보공개 처리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공단은 전년 대비 3.21점 상승, 지방공기업 평균보다 4.27점 높은 98.5점이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러한 성과는 공단이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평가된다.

 

김경민 이사장은“사전정보공표와 청구 처리, 고객관리에서 만점을 기록한 것은 시민과의 소통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여긴 결과”라며“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앞으로도 공공서비스의 투명성과 품질을 향상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아름다움은 누구에게나 평등한 권리입니다" - 거창군의 화요미데이, 장애인 미용 서비스 시작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에서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화요미(美)데이' 미용 서비스 프로그램이 2025년 5월 13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주관하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장애인들에게 전문 미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화요미데이' 프로그램은 장애인의 미용 서비스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거창군 내 장애인들은 그동안 시설 접근의 불편함과 감각 과민성에 대한 대응 미흡으로 미용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화요미데이는 휠체어 경사로 설치, 미끄럼 방지 매트, 조명 밝기 조절 장치 등을 갖춘 장애인 친화적 공간에서 운영된다. 또한,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수동 가위를 사용하는 등 감각적 편의를 극대화했다. 서비스는 전문 교육을 수료한 미용사 2명과 자원봉사자 3명이 협력하여 진행된다. 미용사들은 매월 1회 장애인 특성 이해 교육을 받으며, 자원봉사자들은 참여자의 이동과 대기 시간 돌봄을 지원한다. 더불어, 근처 병원과의 비상 의료 협약을 통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참여자별로는 건강 정보(알레르기, 통증 부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