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남구, 아동복지시설 설맞이 위문품(정육세트) 전달

 

[경남도민뉴스=최재경 기자] 울산 남구는 21일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관내 아동복지시설인 공동생활가정 4개소, 학대피해아동 쉼터 1개소를 방문하여 위문품(정육세트)을 전달하고 입소 아동과 시설관계자를 격려했다.

 

공동생활가정은 가정해체와 방임, 학대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18세 미만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환경에서 보호와 양육, 자립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아동복지 생활시설이다.

 

학대피해아동 쉼터는 아동학대 발생 시 응급조치와 분리를 위한 시설로 피해아동에 대한 보호와 치료, 양육서비스 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심신의 회복과 원 가정 복귀 지원에도 도움을 주고 있는 시설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아이들이 설 명절에 소외되지 않고 즐겁고 행복하게 보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 운영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87년부터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담배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7일간 5만 6천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된다. 하루 최대 인정 걸음 수는 1만 보이며, 챌린지 기간 내에 금연구역 1곳에서 금연구역 표지판 또는 스티커를 배경으로 자신의 얼굴이 포함된 사진을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걷기 목표와 사진 인증, 두 가지 조건을 모두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스마트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뒤, ‘거창한(韓)걸음’ 커뮤니티에서 ‘금연 다짐 걷기 챌린지’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챌린지가 군민들이 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금연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걷기 ‘워크온’ 설치 방법이나 챌린지 참여 방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