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2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재)김해시복지재단 설맞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

착한가격 신선한 소비, 설 명절은 전통시장에서 함께해요!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대표 임주택)은 지난 20일, 삼방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 이용 촉진에 힘을 보탰다.

 

이번 캠페인은 김해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내수 소비 침체 극복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한 행사로,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관내 5개 전통시장에서 진행한다. (재)김해시복지재단은 삼방시장에서 임직원 20명이 참여해 장보기와 함께 전통시장 화재 예방 및 물가 안정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설안전 및 물가안정에 대한 시장상인의 관심을 유도하여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임주택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지역 상권을 살리고, 전통시장의 따뜻한 정을 되살리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복지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김해시복지재단은 작년 9월에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는 등 꾸준히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 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 진행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5월 20일,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물류창고에서 도내 기초제공사업장 10개소와 함께 ‘건강충전! 행복배송’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균형 잡힌 영양을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4종으로 구성된 ‘건강충전! 행복배송 팩’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이다. 기부식품을 기반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기부식품제공사업장과의 협력을 통해 물품의 포장부터 배송까지 과정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 기여했다. 행사 현장에는 각 사업장 종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건강백 500세트를 만들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에 이를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건강백을 전달하는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경상남도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자체 물류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대량의 기부식품 보관이 가능하며, 물품의 유통기한과 사용기한 등을 철저히 관리해 도내 기초제공사업장에 적시에 배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부식품 지원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경남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는 현재 식품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