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월)

  • 흐림강릉 6.0℃
기상청 제공

창원특례시 취업 준비의 첫 걸음, 창원시와 함께! 무료 정장 입고 면접가요

1월 23일부터 창원청년정보플랫폼에서 온라인 접수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23일부터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면접정장 무료 대여 사업을 시작한다.

 

이 사업은 창원시에 거주하는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대여 품목으로는 남성용 재킷, 바지, 셔츠, 넥타이와 여성용 재킷, 바지 또는 스커트, 블라우스가 제공된다.

 

대여 기간은 3박 4일이며, 1인 연간 최대 2회까지 대여 가능하다.

 

신청은 창원청년정보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구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와 희망 방문 날짜 및 시간을 예약 후 대여 승인이 진행된다.

 

예약 완료되면 지정된 대여업체에서 정장을 수령할 수 있으며, 방문 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시는 2018년부터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면접 준비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갖고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창원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