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김채연 기자] 부산 사상구는 관내 노인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이 공동으로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과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제5회 사상구 1만 세대 김장 나눔 행사’를 12월 9일 ~ 12월 13일까지 5일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1만세대 김장나눔’은 사회복지법인 주는사랑복지재단 산하 사상구노인복지관과 사상구장애인복지관이 지역사회 내 교회와 기업의 후원으로 노인과 장애인 1만 명에게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하는 사업이다.
사상구는 김장나눔 행사에 앞서 11월 28일 11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으며 행사를 후원해 준 후원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상구노인복지관 서정희 관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이번 행사에 도움을 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리며 후원자·봉사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김치통에 가득 담아 전달해드리겠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사상구장애인복지관 정화주 관장은 “2019년부터 이어져 온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함께 해주시는 후원자분들과 지속적인 나눔을 함께하여 지역사회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매년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할 때마다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시는 분들 덕분에 사상구 관내의 어르신과 장애인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노인과 장애인 복지증진에 더욱 노력하는 사상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제5회 ‘1만세대 사랑의 김장나눔’사업에는 감전교회, 사상교회, 은혜로교회, 주례제일교회, 천성교회, 사상구목회자협의회 25개교회와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제15지역/부일/여원MJF/대명), 곽치과의원, 광성정공, 국민건강보험 부산사상지사, ㈜김가네식품, 나누리푸드, ㈜남경ENG, ㈜대흥리사이클링, 동신종합상사, 밝은눈안과, 보은목재, 부산김해경전철, 부영병원, 사랑의요양병원, 삼신전문장례식장, 삼인요양병원, ㈜세풍전기, ㈜엠제이티, 여운자동차정비, 이병연님, 조양플랜트, 좋은성모안과의원, 주미판촉물, ㈜진양화성, 참좋은정형외과신경과의원, 척척의원·한의원, 천명기술, 하나은행 주례동지점, ㈜한미유압기계, 한전MCS(주) 북부산지사에서 후원금을 지원하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 대한 따뜻한 나눔의 실천에 동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