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8 (금)

  • 구름많음동두천 18.8℃
기상청 제공

양산시의회, 제254회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의회는 2월 24일 양산비즈니스센터 5층 컨벤션홀에서 제254회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경남시군의회의장을 비롯해 양산시의회 의원,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제254회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는 양산시립합창단 공연, 허홍 회장의 개회사, 곽종포 의장의 환영사, 나동연 시장의 축사, 경남의정봉사상 표창 수여, 안건 심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고 정례회를 끝마친 후 양산타워에 방문하여 환담의 시간을 보냈다.

 

이날 정례회에서는 지방의회 공무국외출장 규칙 표준(안), 지방의회의원 국외여비 지급 기준 등의 안건을 상정하여 심도 있게 토론했다.

 

이번 정례회를 주관한 곽종포 의장은 “우리 시를 방문해 주신 각 시군 의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는 ‘2026년 양산 방문의 해’를 통해 양산이 경남의 대표 관광도시로 도약하고 경남 전체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18일 거창군 실내체육관 및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장애인, 유관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인모 거창군수,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박주언·김일수 도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발달장애 아동들의 난타 공연과 삶의 쉼터 실버 통기타 팀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중식 이후에는 ‘제29회 거창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가 열려 장기 자랑과 경품추첨 등이 펼쳐졌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거창군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거창군 삶의 쉼터, 거창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거창 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거창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차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정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5개 장애인 단체를 대표해 유병호 (사)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은 “장애인의 삶과 권리보장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이 서로 간의 정을 두텁게 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라며 “장애인 단체들은 각자의 소명을 다할 것”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