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 (목)

  • 구름많음강릉 28.0℃
기상청 제공

제4회 거제식물산업전 ‘태고의 숲을 품은 거제’가드닝클래스 강의 신청하세요!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2025 거제정원산업박람회와 함께하는‘제4회 거제식물산업전’을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 26일과 27일 양일간 하루 2회 ‘태고의 숲을 품은 거제’라는 주제로 ‘천연공기청정기 이끼 테라리움 만들기’ 특강이 진행되므로 홈가드닝에 관심있는 많은 식집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4회 거제식물산업전 가드닝클래스 강의는 강의당(1회) 30명을 사전접수(선착순)로 진행되며 신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4월 11일까지 담당자에게 메일로 보내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방법은 거제시 누리집(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거제시 농업지원과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일본뇌염 예방 위한 방역·홍보활동 강화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4일 경남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가 처음 발견됨에 따라 야외활동 시 모기 매개 감염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번 일본뇌염 주의보는 제주 지역과 전남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올해 처음 확인됨에 따라 발령된 것으로, 전년도보다 3일 빠른 시점이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인해 모기 개체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일본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물릴 경우 심각한 신경계 증상을 동반하는 일본뇌염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군은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기(유충)서식지 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방역 활동을 강화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모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수칙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일본뇌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기에 예방접종 실시 △모기 활동이 활발한 4월~10월 야간 시간대 활동 자제 △외출 시 밝은색의 긴 옷 착용 △모기 기피제와 모기장 사용 △방충망 점검 등의 예방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 일본뇌염은 특화된 치료법이 없어 예방접종과 모기물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특히 어린이는 예방접종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