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 맑음동두천 18.5℃
기상청 제공

밤바다와 별이 있는 거제 플리마켓, 경남관광박람회 입점!

거제시, 20일 ~ 22일 2025 경남관광박람회 홍보부스 운영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는 20일부터 22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 2025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거제의 다채로운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거제시는 플리마켓 콘셉트의 독특한 홍보 부스를 선보였다.

 

매미성, 신선대, 거가대교, 송구영신소망길, 지세포둘레길, 한화오션-삼성중공업 전경, 노을이 물드는 언덕 등 거제의 아름다운 야간경관 명소들로 부스 배경을 꾸며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박람회 기간 동안 소품과 조명을 활용한 감성적인 포토존과 푸짐한 경품 이벤트는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거제의 매력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해외바이어 상담 등을 통해 해외여행사와의 MOU를 체결하는 등 침체된 해외관광객 거제유치에도 힘쏟을 예정이다.

 

박경도 관광과장은“이번 박람회에서 부스 운영 뿐만 아니라 봄철 관광 홍보 영상 상영 등 다채로운 거제 관광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라며, “관광 환경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강남구 SETEC에서 개최되는 2025 내나라여행박람회에도 참가해 거제의 아름다운 봄철 관광 자원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