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민뉴스=나희준 기자] 밀양시가족센터는 지난 22일 가족봉사단 나우누리 14기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족봉사단 나우누리는 매월 1회 환경정비, 재능 나눔, 지역축제 시 체험 부스 운영, 연탄 나눔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역 내 거주하는 2인 이상 가족들로 구성된 18세대, 52명이 참석했다.
가족봉사단의 활동 목적과 연간 계획을 공유하고, 가곡동 일대 환경정비 봉사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가족봉사단 회장으로 선출된 김문공 씨는“주말을 이용해 우리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라며“언젠가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작은 실천들을 꾸준히 모아가겠다”라고 의지를 전했다.
홍창희 센터장은“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가족의 유대감을 증진할 좋은 기회일 뿐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 나눔과 이웃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밀양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의 정착 지원과 건강가정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가족봉사단의 발대식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나아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