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 (목)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함양군, ‘찾아가는 청렴교육’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 나서

청렴 실천 의지 강화 및 음주운전 근절 재차 당부

 

[경남도민뉴스=장광동 기자] 함양군은 전 부서를 대상으로 지난 3월 17일부터 24일까지 6일간 ‘찾아가는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청을 비롯해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사무소 등 전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행정국장과 감사담당이 직접 강사로 나서 전 직원의 청렴 실천 의지를 높이고, 조직 전반의 청렴도 향상을 도모했다.

 

교육에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도 평가 체계에 대한 설명을 비롯해 평소 청렴 실천 방안, 징계 사례 및 신분 제재 사항, 부패·비위 행위 관련 법 등에 대해 안내했으며, 특히 음주운전의 경우 무관용 원칙에 따른 최고 양정의 징계 처분하겠다는 점을 강조하며 음주운전 근절을 재차 당부했다.

 

또한, 2025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함양군의 특수 시책인 ‘청렴 생각 나눔터’, ‘불만제로 추진단’, ‘청렴방’ 등의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이외에도 청렴도 및 부패 실태 평가와 관련된 유형과 부패방지권익위법,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주요 법령도 설명했다.

 

특히, 직원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 5S 캠페인’의 적극 실천을 강조하며,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청렴 행동 요령을 공유함으로써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질적 행동을 독려했다.

 

함양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교육을 통해 우리 군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강화하고, 신뢰받는 행정과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