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은 3월 26일 청렴·소통 학교(기관)장 다모임을 열고, 교육정책 현안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다모임에는 신종규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의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의 교장, 그리고 도서관장이 참석했다.
다모임은 청렴 다짐 선포식으로 시작됐으며, 전입한 교육가족에게 새 학년도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환영 꽃다발이 전달됐다. 이어 3월 교육정책관리자회의와 학교장 다모임 자료 내용을 공유하며 교육정책 현안을 진지하게 살폈다. 또한, 거창교육 정책 제안 및 건의사항을 논의하며, 거창교육의 특색 과제와 올해부터 시작되는 고교학점제, 교육발전특구와 관련된 발전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신종규 교육장은 "25학년도 협약형 특성화고에 거창승강기고등학교가 선정될 수 있도록 교육 가족 모두가 한마음으로 성원해 줄 것"을 당부하며, 거창교육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조했다.
거창교육지원청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끊임없이 수렴하고, 학교(기관)장과의 공동사고를 통해 거창교육 발전 방안을 진지하게 모색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육 현장에 알맞은 맞춤형 정책과 지원을 보다 면밀하게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