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동두천 12.0℃
기상청 제공

사천시, 제6회 선진리성 벚꽃축제 일주일 연기

4월 5일, 6일 선진리성 일원에서 개최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전국적으로 산불위험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사천시의 대표 봄축제인 ‘제6회 선진리성 벚꽃축제’가 일주일 연기됐다.

 

‘제6회 선진리성 벚꽃축제’는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선진리성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인근 산청·하동 지역의 대형 산불로 인해 4월 5일·6일로 축제 일정이 변경됐다.

 

‘사천시 통합30주년’과 ‘2025 사천방문의 해’를 기념한 이번 축제는 예년에 비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 전국의 상춘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더구나, 일주일 연기되면서 ‘제19회 대한민국탈춤제’와 함께 개최될 예정으로 아름다운 벚꽃 경관에 뛰어난 예술혼을 감상할 수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권도 시범, K팝 댄스, 연주 공연 등 17개의 무대 공연과 사천해전 역사 체험, 7080 추억의 교련복 입기, 연날리기 체험, 모종 나눔 등 25개 체험·나눔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 벚꽃과 어우러진 포토존을 설치해 셀프 사진은 물론 전문 작가의 촬영 및 사진인화 서비스(약 1,000매 한정)를 제공해 행사장 방문하는 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그리고, 상춘객들의 휴식을 위한 파라솔존, 활동적인 어린이들의 재미를 책임질 미로존 등을 설치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울러, 올해는 선진수변공원에서 비연 전시 및 연 만들기 체험, 새미을문고 운영 등으로 방문객의 다양한 체험을 도모함은 물론 행사장 확장을 통해 인파가 한곳에 집중되는 것을 방지했다.

 

특히, 소원 벚꽃나무 꾸미기 트러스아치를 설치해 개인적인 소원을 기원함과 동시에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개발 특별법’ 제정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목소리도 담는다.

 

이밖에 이번 축제에서는 사천문화재단의 ‘찾아가는 문화콘서트’, 선진리성 야외공연장에서는 버스킹 무대, 지역 청년 업체로 구성된 플리마켓 행사가 이어진다.

 

한편, 축제 개최 하루 전날인 오는 4월 4일 선진리성 야외공연장에서는 산불 희생자분들을 애도하는 ‘추모 공연’을 펼칠 예정으로, 야간조명으로 낮과는 다른 매력이 있는 야간 벚꽃을 구경하는 상춘객과 함께 산불 희생자분들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선진리성벚꽃축제추진위원회 장점수 위원장은 “전국의 산불재난으로 국가위기경보 ‘심각’ 발령 상황 속에 부득이 축제를 연기하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산불 진화로 안타깝게 돌아가신 분들께 애도하고, 유가족분들께도 진심 어린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