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동두천 6.6℃
  • 맑음강릉 10.5℃
기상청 제공

거제시 보건소,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 운영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월 26일 수요일 거제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음공감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을 운영했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캠페인은 올해 초 사전신청 접수된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상반기 2회, 하반기 2회 운영될 예정이다.

 

캠페인은 △정신건강 O, X 퀴즈 △친구와 함께하는 마음건강 포토존 △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물 및 리플렛 배부 △24시간 상담전화 홍보 등으로 구성됐다.

 

구신숙 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정신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을 대상으로도 정신건강 상담 및 예방 활동을 운영하며,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