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4월 21일부터 5월 30일까지 관내 어린이급식소 8개소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급식 환경을 참관 및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센터의 영양사가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역할과 필요성을 홍보함으로써 센터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신뢰를 향상시키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센터 소개 및 2025년도 사업설명 △조리실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순회방문 참관 △어린이 영양교육 참관 △1인 1회 적정배식량 교육 및 점심 배식 참여 활동 등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3월 24일부터 3월 28일까지 센터 메일을 통해서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경순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센터의 역할을 알리고, 어린이급식소와 학부모의 신뢰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수준 향상과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형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