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토)

  • 흐림동두천 11.3℃
기상청 제공

거창군새마을회 '산불예방 캠페인' 개최

우리동네 산불예방, 새마을 가족이 함께 합니다!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새마을회는 31일 군청 문화휴식공간에서 지회 회장단 및 읍면 회장단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전국적으로 대형 산불 발생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산불예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12개 읍면 회장단이 직접 거리로 나서 지역민의 경각심을 높이고 산불 예방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성기 거창군새마을회 회장은 “작은 불씨 하나가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새마을회원 모두가 동참하여 산불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소중한 산림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새마을회는 이번 산불예방 거리 캠페인 이후에도 12개 읍면별로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산불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