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토)

  • 흐림동두천 13.8℃
기상청 제공

거창군, 드림스타트 심리상담 프로그램 협약 체결

관내 심리상담기관 5개소와 업무 협약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31일 아티스 심리발달센터 등 관내 심리상담기관 5개소와 2025년 드림스타트 심리상담 프로그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2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총 20회기에 걸쳐 전문 심리검사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아동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자아 형성과 건강한 양육 환경 조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신동범 행복나눔과장은 “드림스타트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과 양육자가 서로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긍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아동이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심리상담 프로그램 이외에도 스마트폰 중독 및 예방, 양육코칭, 가족관계증진 프로그램등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