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토)

  • 흐림동두천 13.8℃
기상청 제공

거창군, 제54회 전국소체 배드민턴 경남대표 선발전 마무리

배드민턴 엘리트 꿈나무들, 거창에서 경기를 펼치다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경상남도배드민턴협회(회장 이만기)가 주관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배드민턴 경남대표 선발전’을 거창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초등부 9개 팀과 중등부 6개 팀 등 총 15개 팀 100여 명의 선수들과 관계자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며 뜨거운 명승부를 펼쳤다.

 

경기종목은 남녀 초·중등부 단식과 중등부 복식으로 구성됐으며, 풀리그전으로 진행됐다. 입상선수에게는 순위별 포인트 점수가 부여됐고, 이를 바탕으로 남녀 초·중등부 경남 대표 최종엔트리 각 7명씩 총 28명을 선발했다.

 

또한, 합산 포인트가 가장 높은 학교는 주무학교로 선정되며, 해당 학교 감독은 오는 5월 밀양시에서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 배드민턴 경남대표 선수들을 지도하게 된다.

 

대회 결과 경남대표 최종엔트리는 △남자 초등부는 오상준·박다움(거창창남초), 김태민·김민재(양산백동초), 김하온(김해신안초), 정연찬(창원명도초), 박한결(창원대방초), △여자 초등부는 박세은·김라경·홍예은·윤민정·권아림(창원완월초), 김이화(밀양미리벌초), 배시윤(창원대방초) △남자 중등부는 박준수·한성혁(창원대방중), 배준엽·강규태(밀양중), 김예람·김태우(양산웅산중), 윤현태(창원대방중) △여자 중등부는 김도윤·방서인·강정원·나예은·목현지(창원성지여중), 장윤채·손하경(밀양여중) 등이다.

 

주무학교는 △남자 초등부 양산백동초 △여자 초등부 창원완월초 △남자 중등부 창원대방중 △여자 중등부는 창원성지여중이 선정됐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거창을 대표해 성과를 이룬 오상준, 박다움 선수와 그 외 참가선수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으로 더 큰 성장을 이뤄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은 배드민턴 종목의 엘리트 운동부를 적극 육성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교(창남초, 거창중, 거창승강기고)에 배드민턴부를 운영 중이다. 현재 20여 명의 선수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어, 지역 배드민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