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구름많음동두천 13.8℃
기상청 제공

우리 가게가 치매안심지킴이! 사천시 ‘치매안심가맹점’ 모집해요.

촘촘한 지역사회 치매안전망 만들기에 동참해 주세요.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사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보호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치매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으며, 우리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이웃의 문제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지역사회 내 다양한 업소들이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참여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것이다.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도움이 필요할 때 따뜻한 관심을 기울이고, 간단한 안내를 제공하며, 필요한 경우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가게다.

 

업주와 직원들은 간단한 치매 이해 교육을 받고, 치매안심센터가 제작 전달한 현판을 부착해 누구나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공간임을 안내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연중 수시이며 신청 방법은 사천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가맹점은 특별한 시설이나 큰 준비 없이도, 치매 환자와 가족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참여”라며 “치매 환자와 가족들에게 편안한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 작은 실천이 모이면, 우리 지역이 더욱 안전하고 따뜻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