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토)

  • 흐림동두천 13.8℃
기상청 제공

거창군 가조면, ‘2025년 건강 100세 운동교실’ 개강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 가조면은 지난 1일 가조권역 통합돌봄지원센터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협력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목표로 운영하는 ‘건강100세 운동교실’의 첫 수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건강100세 운동교실’은 가조권역 통합돌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마을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매월 두 차례씩 가조면 복지회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첫 수업에는 3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체조 등 다양한 건강 운동을 함께하며 신체 활력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운동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작년에도 운동교실에 참여하면서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라며 “올해도 꾸준히 참여해 건강을 지키고 싶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인수 가조면장은 "건강100세 운동교실이 어르신들께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활력을 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 모두가 행복한 가조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