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15.6℃
기상청 제공

밀양시시설관리공단, 봄맞이 환경정비 및 안전 점검 활동 펼쳐

 

[경남도민뉴스=나희준 기자]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11일까지 봄을 맞아 전 사업장에 대해 대대적인 환경정비와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환경정비는 체육·환경·문화시설 등 공단이 관리하는 전 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시설물 청소, 쓰레기 수거, 조경 관리 등 다양한 작업이 포함된다.

 

또한 시설물 점검을 통해 노후 설비나 시설 보수 작업을 진행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김경민 이사장이 직접 참여해 직원들과 함께 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다.

 

김경민 이사장은“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직접 현장에서 점검하고, 공단의 노력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라며“이번 점검을 통해 시설물의 안전성을 더욱 강화해 시민들이 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