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 맑음강릉 16.9℃
기상청 제공

2025년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청소년 자치 참여기구로서 힘차게 출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5일 거창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참여위원 20명, 청소년운영위원 18명을 비롯해 인구교육과장, 청소년지도사 등 약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 38명의 청소년 위원들은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월별 정기회의 △청소년 정책 제안 △교류 및 네트워크 활동 △청소년 포럼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시설장 간담회 △청소년어울림마당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21기 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We Change It)의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희진 위원(거창중앙고등학교)은 “청소년이 직접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 기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제1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F.O.T(Focus On Teen)의 위원장으로 선출된 임지원 위원(혜성여자중학교)은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하는 운영위원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청소년 위원으로서의 활동이 여러분에게 큰 즐거움과 보람이 되고, 청소년 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며 “거창군의 어른들이 여러분들을 응원하고 있으니 자긍심과 열정을 가지고 청소년 활동에 참여하여 더 크게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거창군 청소년참여위원회 We-Chi(We Change It)는 청소년 정책 제안, 청소년 모의회의, 청소년 100인 포럼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표 기구로 자리 잡았다.

 

지난 2024년에는 여성가족부 장관상 및 경상남도지사상을 수상하며 활발한 활동을 인정받았다.

 

또한, 거창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F.O.T(Focus On Teen)는 수련관 운영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과 평가를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19에는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위원회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