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금)

  • 구름많음동두천 15.6℃
  • 맑음강릉 15.9℃
기상청 제공

사상구보건소, 신라대 벚꽃축제와 연계 건강증진 홍보부스 운영

신라대 벚꽃축제와 연계 건강증진 홍보부스 운영
▲ 신라대 벚꽃축제와 연계 건강증진 홍보부스 운영

 

[경남도민뉴스=김채연 기자] 부산 사상구보건소는 지난 3일 신라대학교 벚꽃축제와 연계하여 신라대학교 제2운동장에서 건강증진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보건소에서는 △금연·절주 △건강생활실천(비만, 운동)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등 건강증진 사업 안내와 홍보물을 배부하고 이동금연클리닉 등록 및 디지털 악력계를 통한 근력 측정으로 축제 참여 주민과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연계 음주선별검사 및 가상음주체험관 운영과 절주실천수칙 안내 등 축제기간 내 건전한 음주문화를 위한 대학교 건강캠퍼스만들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이정민 보건소장은 “이번 건강증진 홍보부스를 통해 젊은 나이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전반의 건강 수준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