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토)

  • 흐림동두천 10.8℃
기상청 제공

부산 서구 우리 동네 역사 알기 ‘제3회 꽃마을 구덕령 보부상길 걷기’및 ‘제1회 꽃마을 구덕령 보부상길 환경 사랑 미술대회 시상식’ 개최

 

[경남도민뉴스=김채연 기자] 부산 서구 우리 동네 역사 알기와 꿈그림 공방은 지난 4월 5일 ‘제3회 꽃마을 구덕령 보부상길 걷기’ 및 ‘제1회 꽃마을 구덕령 보부상길 환경 사랑 미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구의 아름다운 구덕령 꽃마을을 알리고, 보부상들의 애환이 담긴 추억의 보부상길 걷기 행사에는 임병율 우리 동네 역사 알기 회장을 비롯한 회원, 김한근 부경근대사료연구소장, 김용만 전통애등연구개발원 대표, 이재영 ㈜제이엠커뮤니케이션 대표, 한국해양대학교 물류시스템공학과 햇살동아리, 부산대학교 반딧불 동아리, 동아대학교 흙사랑 동아리, 경성대학교 로타랙트, 학생, 가족, 시민 등 400여 명이 참가해 구덕운동장부터 꽃마을 저수지, 학장 보부상길까지 전통애등이 달려있는 벚꽃길을 걸으며 환경 정비 활동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오후 4시에는 미술대회 수상작이 전시된 서대신4동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미술대회 시상식에는 송상조 부산광역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위원장, 홍국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남길동 부산 중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부대장, 수상자, 학부모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의장상, 서구청장상, 부산시의회의장상, 서구의회 의장상, 서부경찰서장상, 중부소방서장상, 우리 동네 역사 알기상, 사하미술협회장상 등의 순으로 시상식이 진행됐다.

 

임병율 우리 동네 역사 알기 회장은 ‘서구 우리 마을을 알리는 행사에 후원해 주신 김용만 전통애등 연구개발원 대표, 이석희 꽃마을 좋은날 오리사랑대표, 최영희 꿈그림 공방 대표, 이재영 ㈜제이엠커뮤니케이션 대표 등을 비롯한 많은 분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꽃마을 구덕령 보부상길 걷기 행사 및 우리 동네 문화 탐방 등을 통해 서구의 아름다운 길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