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강릉 10.5℃
기상청 제공

김해시직장맘지원센터 『가족 교육 - 아동극』 운영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여성센터는 오는 4월 26일, 김해시민 및 직장맘·대디 가족의 육아 역량강화를 위한 아동극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김해 색동어머니회 공연으로 아동극과 마술공연의 콜라보로 이루어진다. 똑똑하고 책을 좋아하던 여우가 스마트폰에 빠지면서 친구들을 위기에 빠뜨리게 하는 이야기로, 미디어 중독의 심각성을 알리고 친구들과의 우정 및 사랑 그리고 예절 등에 관한 교훈을 주려 고 준비한 교육이다.

 

모집은 김해시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 접수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김해시여성센터는 “이번 아동극으로 유아가 있는 가정이 함께 참여하는 공연을 통해,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긍정적 에너지와 스스로 나를 찾아가는 여정의 시간을 선물하려 한다.” 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