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 맑음동두천 4.5℃
기상청 제공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사)경남환경교육문화센터 업무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순미)은 김해의 대표적인 환경단체 (사)경남환경교육문화센터(대표 박효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은 보건복지부 지원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주관 ‘2025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다시, Zero”가 제로웨이스트 실천 및 환경보호 활동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지역 내 환경교육문화단체인 사단법인 경남환경교육문화센터와 상호 협력하고자 체결됐다.

 

사단법인 경남환경교육문화센터는 2007년 생태안내자 모임 “흙물새”로 시작하여 2013년 사단법인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2022년에는 김해 제로웨이스트 보급 사업에 선정 됐으며 제로웨이스트샵 “비채” 김해점을 오픈했다. 이외에도 환경 문화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 “다시, Zero”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제로웨이스트, 줍깅 캠페인을 중심으로 활동 할 예정이다. 4월 8일 제로웨이스트 관련 교육을 수료했고 향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앞으로 양 기관은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및 플로깅, 김해시 환경 교육 주간 행사 운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상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 할 전망이다.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외에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및 후원 참여를 희망할 경우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055-310-8500)으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