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 맑음강릉 7.2℃
기상청 제공

거창교육지원청,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초등학생 리더십 교육 실시

2025. 모두가 주인인 학교자치 활성화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신종규)은 2025년 4월 8일 오후 거창 관내 초등학교 전교 학생회장 및 부회장 33명을 대상으로 거창교육지원청 3층 아우름누리에서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초등학생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초등학생 리더십 교육은 모두가 주인인 학생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활동 중심으로 실시 하였다.  첫 번째 활동으로 협동 놀이를 통해 학생들 간의 상호작용을 장려하여 서로의 의견을 경청하고 존중하는 경험으로 자신의 역할을 알게 하였다. 두 번째 활동에서 학생자치회는 무엇을 하는지, 세 번째 활동에서 학생 리더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학생들이 스스로 의견을 내며 학교 내 자치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춘 활동을 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치활동으로 교육공동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며 이를 이루어가는 과정을 경험하게 되고, 교육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자연스럽게 학습하며 ‘배움이 즐거운 학교’의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종규 교육장은 “이번 리더십 교육은 학생들이 교육공동체로서 배움과 협력의 토대 위에 학생들이 리더로서의 잠재력을 스스로 발견하고, 학교 안팎에서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힘을 기르도록 돕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며,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교육 활동을 강화하여 학교 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