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5.5℃
기상청 제공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 주민주도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2025년 주민리더위원 발대식 개최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이 지난 8일, 독거노인, 중장년 1인 가구들도 함께 잘 살아갈 수 있는 동네 만들기를 위해 ‘주민리더위원’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한치희 관장은 주민리더위원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회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위촉된 주민리더위원은 금년 말까지 활동하며, 우리 동네의 공통 문제 발굴 및 해결, 주민들의 인식 변화를 위해 앞장서게 된다.

 

주민리더위원회는 2017년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에서 처음 만들어진 조직으로, 올해 역시, 우리 지역사회의 욕구와 문제에 대한 관심과 자발성이 높은 주민들로 구성됐다.

 

그 간, 금주ž금연 홍보 캠페인, 지역주민 간 인사나눔 캠페인, 건강 음식 나눔 등으로 살기 좋은 우리 동네 만들기에 많은 역할을 해 왔으며, 올해에는 고독사 등 독거노인, 중장년 1인 가구에서 나타날 수 있는 지역사회 문제에 집중하여 여러 사업들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치희 관장은 “지역의 문제점들을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당사자인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며, “복지관에서도 주민이 주도하는 조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 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