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수)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중부종합복지타운 개관 앞두고 회원 모집 시작

 

[경남도민뉴스=최재경 기자] 울주군시설관리공단은 오는 5월 2일로 예정된 중부종합복지타운 개관에 앞서 노인복지관 및 장애인복지관에서 새로운 시작을 함께할 소중한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회원모집은 2025년 4월 14일부터 시작하며 노인복지관은 울주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60세(1965년생) 이상 사람, 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으로 연령 및 주소지 제한이 없으며,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복지관을 직접 방문하여 등록해야 한다.

 

회원 등록 시 필요한 서류는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2장(현장 즉석촬영 가능)과 신분증이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울주군시설관리공단 최인식 이사장은“중부종합복지타운 개관으로 노인과 장애인 분에게 보다 체계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일본뇌염 예방 위한 방역·홍보활동 강화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4일 경남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가 처음 발견됨에 따라 야외활동 시 모기 매개 감염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번 일본뇌염 주의보는 제주 지역과 전남지역에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인 ‘작은빨간집모기’가 올해 처음 확인됨에 따라 발령된 것으로, 전년도보다 3일 빠른 시점이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인해 모기 개체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일본뇌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모기에 물릴 경우 심각한 신경계 증상을 동반하는 일본뇌염이 발생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군은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기(유충)서식지 신고센터를 운영하는 등 방역 활동을 강화하고, 군민을 대상으로 모기 매개 감염병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수칙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일본뇌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기에 예방접종 실시 △모기 활동이 활발한 4월~10월 야간 시간대 활동 자제 △외출 시 밝은색의 긴 옷 착용 △모기 기피제와 모기장 사용 △방충망 점검 등의 예방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 일본뇌염은 특화된 치료법이 없어 예방접종과 모기물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특히 어린이는 예방접종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