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1 (월)

  • 구름조금동두천 10.8℃
기상청 제공

김해시 5월 31일 금연의날 기념 모바일 앱 워크온 ‘걷기 마일리지’운영

50만보 걷고 지역화폐 5,000원 받아가세요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김해시는 시민들의 걷기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4개월 간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 참여자들에게 100걸음 당 1마일리지

 

만 14세 이상 김해시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Ø ‘[건강도시 김해] 건강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후 Ø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비대면 걷기 앱인 워크온 내 ‘[건강도시 김해] 건강걷기 공식 커뮤니티’ 가입자 수가 현재 16,013명으로 경상남도 내 가장 많으며, 2024년에는 걷기 챌린지를 14회 실시하여 총 25,525명의 시민 참여를 이끌어냈다.

 

김해시는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 참여자들이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획득한 지역화폐를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일상 속 걷기 운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 건강한 걷기 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18일 거창군 실내체육관 및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장애인, 유관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인모 거창군수,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박주언·김일수 도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발달장애 아동들의 난타 공연과 삶의 쉼터 실버 통기타 팀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중식 이후에는 ‘제29회 거창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가 열려 장기 자랑과 경품추첨 등이 펼쳐졌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거창군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거창군 삶의 쉼터, 거창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거창 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거창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차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정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5개 장애인 단체를 대표해 유병호 (사)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은 “장애인의 삶과 권리보장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이 서로 간의 정을 두텁게 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라며 “장애인 단체들은 각자의 소명을 다할 것”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