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8 (월)

  • 맑음동두천 15.0℃
기상청 제공

“안녕 친구야” 완주군 청소년 인사 캠페인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학교 찾아 소통 제안

 

[경남도민뉴스=최인태 기자] 완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인사 캠페인 ‘내가 먼저 인사합시다. 안녕, 친구야!’를 관내 중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내에서 청소년들이 서로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교우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화산중, 완주중, 봉서중학교까지 총 3개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점심시간을 활용해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목례 ▲손 흔들기 ▲하이파이브 등 3가지 인사 방법을 제안했다. 참여자들에게는 간식을 제공하며, 인사를 매개로 유쾌하고 밝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현정 센터장은 “인사를 통해 서로를 존중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라고, 이러한 문화가 인성 함양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심리상담, 부모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통합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적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