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1 (월)

  • 구름많음동두천 24.8℃
기상청 제공

사천시자원봉사센터 소리나래 전문봉사단, 올해 첫 재능기부 활동 펼쳐

 

[경남도민뉴스=변정형 기자] 지난 3일 사천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소리나래 전문봉사단이 올해 첫 재능기부 활동으로 선진수병공원에서 우쿨렐레 공연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행복한집 어르신들의 봄나들이 행사를 축하하며 어르신들에게 봄의 선율을 들려드리고 아름다운 추억을 함께 나누기 위해 소리나래 봉사단이 준비했으며, 공연을 보며 아는 곡이 나오자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며 박수를 치고 따라 부르는 등 호응이 좋았다.

 

소리나래 전문봉사단은 2022년부터 현재까지 사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정희순 강사님의 재능기부로 우쿨렐레 전문교육을 받으며 연습하고 있으며,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 행사 등 봉사활동이 필요한 곳을 찾아 꾸준히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사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9개의 전문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봉사단은 사회복지시설 공연 봉사, 재능기부, 물품 및 공예작품 나눔, 취약계층 집 청소, 경로당 프로그램 진행, 지역행사 지원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이제, 마음건강을 돌봐야 할 때!… 부산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지속 추진
[경남도민뉴스=신석주 기자] 부산시는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시민에게 전문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가 지난해(2024년) 7월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과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대화 기반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2024년)에는 2천248명이 신청해 9천232건의 심리상담 서비스를 이용했으며, 올해는 6천9백여 명의 시민에게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민간심리상담기관을 통해 120일간 총 8회(회당 50분 이상)의 일대일(1:1) 대면 심리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Wee)센터/위(Wee)클래스(초·중·고) 대학교 상담센터, 정신의료기관 등에서 심리상담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 국가 건강검진 중 정신건강검사에서 중간 정도 이상의 우울이 확인된 자 등이다. 서비스 유형은 서비스 제공 인력 기준에 따라 1급 유형, 2급 유형으로 나뉘며, 정신건강전문요원, 전문상담교사, 임상심리전문가 등이 상담을 진행한다. 서비스 비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