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0 (일)

  • 구름조금동두천 23.9℃
기상청 제공

함양군 함양읍 이장협의회, 영남 산불 피해 주민 위해 150만 원 성금 기탁

 

[경남도민뉴스=장광동 기자] 함양군은 지난 4월 11일, 함양읍 이장협의회가 영남 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한 성금 150만 원을 함양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영남 지역 산불 피해 특별 모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며,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위로가 될 전망이다.

 

이찬섭 함양읍이장협의회 회장은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웃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하루빨리 평온한 일상을 되찾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성봉 함양읍장은 “지역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함께해주신 함양읍 이장협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보내주신 정성은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산불 피해 지역 돕기 특별 모금은 이달 말까지 계속되며, 성금 기탁을 희망하는 개인, 단체 및 기업은 함양읍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동참할 수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18일 거창군 실내체육관 및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장애인, 유관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인모 거창군수,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박주언·김일수 도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발달장애 아동들의 난타 공연과 삶의 쉼터 실버 통기타 팀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중식 이후에는 ‘제29회 거창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가 열려 장기 자랑과 경품추첨 등이 펼쳐졌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거창군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거창군 삶의 쉼터, 거창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거창 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거창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차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정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5개 장애인 단체를 대표해 유병호 (사)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은 “장애인의 삶과 권리보장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이 서로 간의 정을 두텁게 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라며 “장애인 단체들은 각자의 소명을 다할 것”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