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1 (월)

  • 맑음동두천 13.0℃
기상청 제공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 찾아가는 생일축하 퍼레이드 실시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에서는 매월 생일을 맞이한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삶의 활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생일축하 퍼레이드’를 통한 정서지원사업을 운영중이다.

 

‘찾아가는 생일축하 퍼레이드’는 생일을 맞이한 독거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생일축하노래 이벤트, 선물증정과 후원품을 전달해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은 “이렇게 가정으로 직접 찾아와 생일을 챙겨주니 너무 고맙고 잊지못할 특별한 하루가 된것 같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 한치희 관장은 “가장 행복해야 할 생일을 외롭게 보내는 지역주민을 위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할때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들에게 특별한 생일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구산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다양한 문제 및 욕구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공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18일 거창군 실내체육관 및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장애인, 유관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인모 거창군수, 이재운 거창군의회 의장, 박주언·김일수 도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발달장애 아동들의 난타 공연과 삶의 쉼터 실버 통기타 팀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중식 이후에는 ‘제29회 거창군 장애인복지증진대회’가 열려 장기 자랑과 경품추첨 등이 펼쳐졌다. 참석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에는 거창군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거창군 삶의 쉼터, 거창군 사회복지협의회 ‘좋은 이웃들’, 거창 젠더폭력통합상담센터 등이 홍보부스를 운영해 장애인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거창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차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정을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5개 장애인 단체를 대표해 유병호 (사)지체장애인협회 지회장은 “장애인의 삶과 권리보장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이 서로 간의 정을 두텁게 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라며 “장애인 단체들은 각자의 소명을 다할 것”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