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4 (목)

  • 맑음강릉 24.6℃
기상청 제공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등학교 학년별 육상 우수선수 선발 대회’개최

참가 학생 수 지난해보다 20% 증가, 안전한 대회 운영에 만전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등학교 학년별 육상 우수선수 선발 대회’개최
▲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등학교 학년별 육상 우수선수 선발 대회’개최

 

[경남도민뉴스=백상현 기자]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대구스타디움 주 경기장에서 ‘2025년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배 초등학교 학년별 육상 우수선수 선발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달성 관내 24개교에서 243명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하여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육상 인구 저변 확대와 건전한 운동 풍토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

 

대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800m 트랙 경기를 600m로 변경하고, 학생들의 체력 부담을 고려해 대회 일정을 2일로 확대했다.

 

또한 동부, 남부, 군위교육지원청과 공동 개최함으로써 대회의 규모와 분위기를 한층 개선했다.

 

이러한 변화에 힘입어 참가 학생 수는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한 243명으로, 45명이 늘었다.

 

대회의 주요 취지는 학생들이 다양한 종목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기술적 기량을 향상시킬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다.

 

대회 첫날인 23일에는 3학년부 80m를 시작으로 4학년부와 5학년부의 100m, 200m, 600m, 그리고 400m 릴레이 등 다양한 종목이 진행됐다.

 

달성교육지원청은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안전을 위해 대구육상연맹과 협조하여 80여 명의 운영 및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만전을 기했다.

 

유가초 5학년 이지유 학생은 “경기 전에 많이 긴장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훈련하면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대회에 임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종목을 경험할 수 있어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현우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육상에 잠재력을 가진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모든 학생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운동을 통해 협동심과 질서 의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창군,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2025년 상반기 응급의료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의 개선점과 유관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거창군보건소, 거창소방서, 거창적십자병원, 거창한국병원, 중앙메디컬병원, 구오구오응급구조단, 협약병원인 대구 W병원 등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관내 병원의 응급실과 야간진료실 진료현황 공유 및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 향상 방법 △참석기관의 운영 상황과 협조사항 공유 △응급의료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이송체계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중앙메디컬병원은 응급실 소아경증환자 분산을 위해 평일 야간과 휴일 시간대 외래 진료로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준비 중임을 안내했고, 보건소에서는 거창군 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해 협력병원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창군 행사·축제 등에 방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또한 응급의료협의체에는 응급실 이용 문화 인식 개선을 위한 ‘중증환자는 응급실로, 경증환자는 가까운 병의원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창적십자병원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응급의료기관과 병원 간의 유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영천시, 부산국제식품박람회에서 영천마늘의 다채로운 매력 선보여
[경남도민뉴스=오창경 기자] 영천시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해 영천별아마늘 가공제품을 홍보 및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식품산업의 최신 동향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다채로운 식품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다. 영천마늘농촌융복합사업단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영천마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의 마늘가공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번에 참여하는 제품은 영천마늘융복합사업추진단에서 추진한 사업으로 개발된 △화산농협 영천별아마늘 스낵(마늘깡, 마늘칩, 마늘부각) △영천시약용작물산업화지원센터 마늘건강기능식품 혈행케어 △㈜세찬 당당하리, 백이주 △농업회사법인 ㈜우진 깐마늘, 다진마늘 제품이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영천별아마늘을 홍보하기 위한 ‘시식코너’를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영천마늘 가공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들은 영천마늘로 만든 마늘가공제품의 맛과 향을 체험하면서 제품의 완성도에 감탄하며 영천마늘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 관계자는 “이번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