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부산시 5월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 확정신고 납부 안내

5.1.~6.2. 위택스(www.wetax.go.kr)에서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분) 신고·납부

 

[경남도민뉴스=신석주 기자] 부산시는 2024년 귀속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분) 확정신고와 납부를 오늘(1일)부터 6월 2일까지 해야 한다고 밝혔다.

 

성실신고 확인 대상자는 6월 30일까지 확정신고·납부하면 된다.

 

신고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또는 손택스(모바일 앱)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후, '지방소득세 신고 이동' 버튼을 클릭해 위택스에서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하면 된다.

 

소규모 사업자 등 납세자의 신고서 항목을 미리 계산해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세액 등이 채워져 있는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는 안내문에 기재된 개인지방소득세 가상계좌로 납부만 하면 신고로 인정된다.

 

구·군에서는 5월 한 달간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를 대상으로 개인지방소득세 신고 창구를 운영하는 등 납세자의 신고 편의를 제공한다.

 

한편, 시는 수출기업인과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피해자 및 유가족을 대상으로 개인지방소득세 납부 기한을 9월 1일까지 3개월 직권 연장한다. 단, 신고는 반드시 6월 2일까지 해야 한다.

 

신종배 시 세정운영담당관은 “편리하고 정확한 전자신고를 활용해 기한 내 신고·납부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귀궁' 배우 김지훈, “완성도 끌어올리는 진한 눈빛과 묵직한 연기” 화려한 외모로 여심마저 저격 완료!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요즘 왕’ 배우 김지훈이 완벽한 연기력으로 ‘귀궁’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3일(토) 6회까지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귀궁’(극본 윤수정/연출 윤성식)은 이무기의 빙의라는 흥미진진한 소재와 배우들의 신들린 캐릭터 플레이, 흥미로운 궁중 미스터리와 등골을 오싹하게 만드는 K-귀물의 존재감으로 안방극장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조선의 왕 이정으로 분한 김지훈 배우의 호연 또한 ‘귀궁’의 인기를 이끄는 요인으로 손꼽힌다. 김지훈은 등장부터 압도적인 존재감을 내뿜었고, 한 나라를 호령하는 군주이자 아들의 병증에 괴로워하는 아버지 이정의 첫인상을 동시에 그려내며 캐릭터의 입체성을 단번에 설득해냈다. 눈부신 곤룡포 자태와 화려한 외모로 시작부터 ‘비주얼 쇼크’를 안긴 김지훈은 음산한 기운이 감도는 궁중 내에서 육성재, 김지연과 얽히고설키며 존재감을 키워갔다. 회차가 진행됨에 따라 시청자들은 심상치 않은 아우라를 발산하는 이정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김지훈은 묘한 표정 연기와 온도 차를 통해 보는 이들을 혼란스럽게 하는가 하면, 알듯 말듯한 이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