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의령군, 어린이부터 고위험군까지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의령군은 5월부터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과 학교,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4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총 11개소, 286명 대상으로 진행된다.

 

군은 교육 대상 기관을 직접 방문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영상 자료를 활용하며 특히, 손 씻기 교육장비인 ‘뷰박스’를 활용해 손 씻기 전후의 손 상태를 비교해 보는 체험을 통해 손씻기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후에는 교육기관에서 자체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올바른 손 씻기 교육기구(뷰박스)’를 대여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진드기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어르신, 농‧축산업 종사자, 공공근로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감염병 전파 가능성이 높은 사업장을 직접 찾아가는 예방 교육도 연중 실시하고 있다.

 

경로당 등 어르신 밀집 시설에도 교육을 확대 실시 할 계획이며, 면역력이 낮고 감염에 취약한 고령층을 대상으로 손 씻기, 기침 예절, 진드기 예방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중심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미경 보건소장은 “면역력이 낮고 집단생활을 하는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감염병 예방 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해,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 9월 11일 개봉! 메인 예고편 공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오는 9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정글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감독 : 베누드 네쿠이 | 수입/배급 : 박수엔터테인먼트 | 등급 : 전체관람가] 히어로로 거듭나려는 소년 ‘빌리’와 자이언트 호랑이 ‘타이거 킹’이 정글을 배경으로 펼치는 특급 작전을 다룬 스펙터클 정글 애니메이션 '빌리와 용감한 타이거 킹'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 예고편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 달리 야성미 넘치는 반전 매력의 호랑이 ‘타이거 킹’과, 슈퍼 히어로를 꿈꾸는 꼬마 ‘빌리’가 펼치는 유쾌한 모험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예고편 속에는 빠르게 전개되는 추격전, 긴장감 넘치는 대결, 그리고 곳곳에서 빛나는 캐릭터들이 리드미컬하게 펼쳐진다. 빌리와 타이거 킹이 동물들과 힘을 모으고, 울창한 정글을 누비며 펼치는 장면들은 영화가 보여줄 다채로운 공간감과 속도감을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도심과 자연을 오가는 배경 변화는 예측불허의 전개를 암시하며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