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

  • 흐림동두천 29.3℃
기상청 제공

의령군,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예방접종 당부

예방접종 기간 6월 30일까지 연장, 고위험군 접종 적극 권고

 

[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의령군은 최근 홍콩, 중국, 대만 등 일부 국외 지역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나타남에 따라 군민들에게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적극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홍콩은 코로나19 양성률이 최근 1년 내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중국 역시 24년 최고치에 근접하고 있다. 대만 또한 20주 차(5.11.~5.17.)에 코로나19로 인한 병원 방문자 수가 전주보다 91.3%나 늘었다.

 

의령군은 코로나19 예방접종 기간을 오는 6월 30일까지 연장하고, 특히 고위험군에 대한 접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고령자 ▲생후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이다. 2024-2025절기 접종자 및 미접종자 모두 보건소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접종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조미경 보건소장은 “해외 상황을 볼 때 여름철 국내 코로나19 재유행 가능성이 있다며 “특히 고령층과 면역저하자 등 중증 위험이 큰 고위험군은 반드시 백신 접종을 해주시고, 군민 모두가 일상 속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척수장애인협회,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운영위원 위촉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가 최근 이도희 경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위촉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협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이도희 회장은 평소 봉사와 헌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 온 인물로, 그의 참여는 협회 운영에 든든한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진 지회장은 이 회장의 운영위원 합류에 대해 "지역과 이웃을 위해 애써오신 이도희 회장님을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협회가 보다 체계적이고 따뜻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도희 회장은 "척수장애인들의 권리 보호와 자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는 장애인 권익 옹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운영위원단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해가고 있다. 이번 운영위원 위촉은 협회의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