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7 (일)

  • 맑음동두천 32.0℃
기상청 제공

의령군, 여름철 우기대비 현장점검 실시

 

[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의령군은 다가올 여름철 우기를 대비해 재해예방사업장과 각종 방재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기후변화로 인해 빈번해지는 집중호우와 예측이 어려운 기상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행됐다.

 

이날 최진회 부군수와 안전관리과 직원들은 의령읍 시가지 내 빗물받이를 점검하고, 하천점용 공사장의 허가기준 준수, 재해예방사업장을 살펴보며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 개최
[경남도민뉴스=박민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7월 25일 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조미연) 주관으로 늘푸른전당 공연장에서 보육 현장의 아동학대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순한 선언을 넘어 보육현장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적 실천’에 중점을 두고 아동학대 예방의 당위성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즉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지식을 폭넓게 배우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원장과 보육교사들은 ‘아동의 인권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사랑과 책임으로 아이를 지키겠다’라는 결의문을 함께 낭독하고 다짐하며, 서명 퍼포먼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올바른 보육 문화 확산과 건강한 보육환경 조성의 의지를 선포했다. 최영숙 복지여성보건국장은 “이번 결의대회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권익보호와 복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창원시는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