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9 (토)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기상청 제공

부산시 인재개발원, '2025년 제2기 열린강좌' 개최… 참가자 모집 시작

6.17.~7.4. 시 누리집 부산민원120 또는 전화로 선착순 참여 가능

 

[경남도민뉴스=신석주 기자] 부산시 인재개발원은 오는 7월 8일 오후 2시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2025년 제2기 열린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열린강좌’는 건강, 재테크,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 초청 강연으로, 누구나 강좌를 들을 수 있도록 개방해 시민과 함께하는 지식 함양과 정보 공유의 장이 되고 있다.

 

이번 열린 강좌에는 유튜버이자 금융 전문가인 박곰희 작가가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자산관리 방법'을 주제로, 자산관리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며 허윤수 부산연구원 부원장은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의 비전'을 주제로,부산의 미래 전략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을 시민들과 공유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선착순 참여할 수 있다. 오늘(17일)부터 7월 4일까지 시 누리집 '부산민원120' 또는 인재개발원에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김은희 시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열린 강좌가 시민 여러분께 유익한 지식을 전하고 함께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지식을 나누는 다양한 강연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양산시 - 베데스다복음병원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 협력 업무협약 체결
[경남도민뉴스=최미정 기자] 양산시는 18일 베데스다복음병원과 ‘지역응급의료기관 운영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 베데스다복음병원은 2020년까지 약 17년간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운영해왔으나 당시 재정난으로 지역응급의료기관을 내려놓았다가, 2022년 6월부터 응급의료시설로 소극적 응급의료 기능을 유지했다. 올해 3월, 지역응급의료기관 부재에 따른 의료공백을 해소하고자 양산시장 지시사항 제60호에 따라 지역응급의료기관 유치를 위해 관내 병원을 대상으로 행정지원책을 마련하여 나선 결과, 베데스다복음병원이 응급시설 운영 3년만에 기능 격상하여 6월 27일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 재지정됐으며 지난 7월1일부터 본격적인 24시간 응급의료체계 가동에 들어갔다. 따라서 베데스다복음병원에 대한 지역응급의료기관으로의 기능 회복은 감회가 남다르다 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의미를 담아 이날 협약식은 베데스다복음병원에서 개최됐으며, 나동연 양산시장, 김병순 병원장을 비롯한 양산소방서장, 도의회, 시의회, 의료계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피니언

더보기

라이프·게시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