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흐림강릉 29.4℃
기상청 제공

의령군, 제80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행사 실시

 

[경남도민뉴스=이상민 기자] 의령군은 제80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 기념행사로 ‘80년 함께한 구강건강, 100세 시대의 동반자’라는 주제로 지난 13일 의령전통시장에서 구강건강 캠페인 실시 및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민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 내용은 구강체험관(구취측정, 치면세균막검사) 운영, 무료 구강검진 및 상담, 불소용액 배부, 구강위생용품 전시 및 올바른 사용법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구강보건뿐만 아니라 국가 암 조기검진 홍보 및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군민의 건강 전반에 대한 통합적 접근을 시도했다.

 

조미경 보건소장은 “구강건강은 삶의 질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앞으로 다양한 구강보건 행사를 통해 군민들에게 올바른 구강 지식을 전달하고, 실천 가능한 건강습관 형성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재난 속 생존기술', 장애인 대상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실시
[경남도민뉴스=백형찬 기자] 경상남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이도희 회장은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거창군지회(지회장 김경진)에서 특별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맞춤형 교육은 재난 취약계층의 안전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 이도희 회장은 이날 "장애인분들이 재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생존 기술을 터득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화재 대피 요령, 신체 장애 유형별 초기 진화 방법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특히 소화기 사용법 실습에서 "휠체어에서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유용했다"고 호평했다. 김경진 지회장은 "일반 소방교육과 달리 장애인의 이동 특성과 신체 한계를 고려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인상적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모범 사례로 전국 지회에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교육은 이도희 회장이 지난해 3월 경남 의용소방대연합회장으로 취임한 후 추진해온 취약계층 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산불 피해 성금 500만 원 기탁(2025년 5월)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 돕기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망 구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