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동두천 2.1℃
기상청 제공

공무원연금공단 공무원연금콜센터, 11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경남도민뉴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 공무원연금콜센터는 지난 28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콜센터품질지수(KS-CQI)’ 란 전문평가단이 기업 및 공공기관 콜센터의 상담업무처리, 상담태도 등 콜센터 상담서비스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공신력 있는 평가로서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고 있다.

 

공단은 조사대상에 편입된 이후 양질의 상담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고객서비스 연속성 유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매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대면 상담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24시간 민원서류 발급, 챗봇상담 및 실시간채팅상담을 도입했다. 또한, 직원역량강화 및 힐링 교육을 통해 고객응대근로자 감정보호에도 힘써왔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공단 콜센터는 11월 선보일 지능형연금복지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상담메뉴를 탑재한 보이는 ARS 도입 및 모바일서비스 확대 등 지속적인 노력으로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