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 맑음동두천 0.4℃
기상청 제공

최초 그린서비스 탑재 공무원연금 제휴카드 ‘BC바로 그린카드 V2’ 출시

- 공직사회에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 기여
- 11월 1일부터 공무원제휴복지몰에서 발급 가능

 

[경남도민뉴스] 전ㆍ현직공무원은 그린서비스를 탑재한 공무원연금 제휴카드로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이하 ‘공단’)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 및 비씨카드(대표이사 최원석)는 1일 ‘BC바로 그린카드 V2’를 출시했다.

 

‘BC바로 그린카드 V2’는 저탄소ㆍ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출시했으며, 공무원연금 제휴카드에 그린서비스를 탑재한 첫 번째 상품이다.

 

카드혜택

- 온라인 업종·생활요금 5%, 대중교통 5~20%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  상록골프앤리조트ㆍ커피 가맹점 10% 등 청구할인

-  친환경제품 구매ㆍ에너지 절감ㆍ지자체 공공시설 무료 입장 또는 할인 등 그린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복지 포인트 청구, 공단의 제휴 현장서비스 신분확인용 등 기존 공무원연금 제휴카드의 기능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카드신청 및 출시 프로모션 등의 자세한 내용은 공무원제휴복지몰(welfare.gw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단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및 비씨카드는 우수 친환경제품 생산기업에 공무원제휴복지몰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그린POS시스템 연계를 통해 친환경 쇼핑몰을 구축하는 등 친환경 제품 유통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 그린카드 : 카드 사용자가 친환경 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에너지 절감 등 친환경ㆍ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면 경제적 혜택(에코머니 포인트)을 제공하는 신용ㆍ체크카드

네티즌 의견 0

0/300자

포토뉴스



의료·보건·복지

더보기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봄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시작
[경남도민뉴스=김부경 기자]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4월 23일부터 6월 4일까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거제면 치매어르신을 위한 이동쉼터 프로그램 ‘잊지 않는 마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리적 제약으로 치매안심센터에 찾아오기 어려운 치매어르신들을 위해 센터가 직접 찾아가 기억력 강화 및 일상생활 기능 유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억력 강화 공부, 실버 운동, 봄 나들이, 작품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억력 강화 공부는 기억력 훈련 책자 및 기억력 놀이 도구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뇌를 자극하며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향상과 균형 감각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봄을 맞아 자연 속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외출 프로그램과 함께 창의력과 손끝의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작품 만들기 활동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 또는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전화하거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

오피니언

더보기